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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Unity

유니티의 주요 이벤트 함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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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에디터에서 c# 스크립트는 Project View에서 Assets파일에 원하는 파일을 만든다. 

그 후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Create가 뜬다. Create > C# Script 순으로 누르면 C# Script가 생성된다.

[그림 1] C# Script 생성

 

C# Script를 생성하면 [그림 2]와 같다.

[그림 2] C# Script 초기 내용

[그림 2]의 Start 함수와 Update 함수는 기본적인 이벤트 함수이다. 이벤트 함수란 특정 조건 만족 시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호출해주는 함수이다.

 

Start, Update 이외에도 여러 함수가 있다.

  • Awake : 스크립트 실행시 한번 호출. 제일 먼저 호출되는 함수이며 스크립트가 비활성화되어 있어도 호출되는 함수.
  • OnEnable : 두번째로 호출되는 함수. 게임 오브젝트/스크립트가 비활성화됐을 때 호출됨.
  • LateUpdate : Update 함수가 종료된 후 호출되는 함수. Update함수에서 전처리가 끝난 후 실행해야 하는 로직에 사용.
  • FixedUpdate : 물리 엔진 계산주기 기본값 0.02s의 일정 간격으로 호출되는 함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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