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etAxis 메서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Ctrl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void Update()
{
//-1.0f ~ 0.0f ~ +1.0f
float h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v = Input.GetAxis("Vertical");
Debug.Log("h=" + h);
Debud.Log("v=" + v);
}
}
1. Input.GetAxis("Input 조합이름")
- 미리 설정한 키 조합의 반환 값을 가져올 수 있음.
- 연속적인 값을 반환하므로 부드러운 이동을 원할시 사용.
2. Input.GetAxis("Horizontal")
- InputManager의 "Horizontal"에 미리 설정된 값.
- 키보드 A, D 또는 화살표 Left, Right 눌렀을 때 -1.0f ~ +1.0f 까지의 값 반환.
- 키보드를 안누를 때 0.0f 값 반환.
3. Input.GetAxis("Vertical")
- InputManager의 "Vertical"에 미리 설정된 값.
- 키보드 W, S 또는 화살표 Up, Down 눌렀을 때 -1.0f ~ +1.0f 까지의 값 반환.
- 키보드를 안누를 때 0.0f 값 반환.
4. Debug.Log("출력할 문자열")
- 실행 중 각종 디버깅 정보를 출력해주는 클래스.
- 이를 이용하여 키보드에서 반환되는 값을 출력할 수 있음.
- 이는 콘솔 뷰에 표시됨. Debug.Log()의 인자는 문자열이므로 다른 타입 변수를 암시적 형 변환을 한다.
5. 콘솔뷰 여는법
- 단축키 윈도우Ctrl+Shift+C, 맥Command+Shift+C
* GetAxisRaw 메서드
키보드 입력값에 따라 즉각적인 방향 전환, 속도 변경을 원할시 사용.
1. Input.GetAxisRaw("Horizontal")
- 불연속적인 이산 값 반환.
- -1.0f, 0.0f, +1.0f 세 가지 값만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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