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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Unity

[유니티 기초] 키보드 입력 값 받아들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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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etAxis 메서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Ctrl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void Update()
    {
    	//-1.0f ~ 0.0f ~ +1.0f
    	float h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v = Input.GetAxis("Vertical");
        
        Debug.Log("h=" + h);
        Debud.Log("v=" + v);
     }
}

1. Input.GetAxis("Input 조합이름") 

  - 미리 설정한 키 조합의 반환 값을 가져올 수 있음.

  - 연속적인 값을 반환하므로 부드러운 이동을 원할시 사용.

 

2. Input.GetAxis("Horizontal") 

  - InputManager의 "Horizontal"에 미리 설정된 값.

  - 키보드 A, D 또는 화살표 Left, Right 눌렀을 때 -1.0f ~ +1.0f 까지의 값 반환.  

  - 키보드를 안누를 때 0.0f 값 반환.

 

3. Input.GetAxis("Vertical") 

  - InputManager의 "Vertical"에 미리 설정된 값.

  - 키보드 W, S 또는 화살표 Up, Down 눌렀을 때 -1.0f ~ +1.0f 까지의 값 반환.

  - 키보드를 안누를 때 0.0f 값 반환.

 

4. Debug.Log("출력할 문자열") 

  - 실행 중 각종 디버깅 정보를 출력해주는 클래스.

  - 이를 이용하여 키보드에서 반환되는 값을 출력할 수 있음.

  - 이는 콘솔 뷰에 표시됨. Debug.Log()의 인자는 문자열이므로 다른 타입 변수를 암시적 형 변환을 한다.

 

5. 콘솔뷰 여는법 

  - 단축키 윈도우Ctrl+Shift+C, 맥Command+Shift+C

 

 

* GetAxisRaw 메서드

키보드 입력값에 따라 즉각적인 방향 전환, 속도 변경을 원할시 사용.

 

1. Input.GetAxisRaw("Horizontal")

  - 불연속적인 이산 값 반환.

  - -1.0f, 0.0f, +1.0f 세 가지 값만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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