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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Unity

유니티 엔진의 개발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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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는 2가지 개발 방식을 지원한다.

 

첫 번째. 컴포넌트 기반의 개발 방식 (CBD, Component Based Development)

컴포넌트 기반의 개발 방식 (CBD, Component Based Development)
일종의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독립적인 기능 단위로 컴포넌트를 제작한 다음 필요한 기능을 조립하는 방식으로 컴포넌트의 재사용이 가능하고 높은 생산성이 장점이다.

컴포넌트는 Inspector View에서 확인 가능.



게임 오브젝트에 추가된 컴포넌트는 삭제 가능.
Transform 컴포넌트는 게임 오브젝트의 3차원 공간 속성들을 가지고 있으므로 삭제 불가능.

두 번째. 멀티스레드 기반의 DOTS 개발 방식 (DOTS, Data Oriented Technology St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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