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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OP : Object Oriented Programming,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OOP는 클래스(EX. 붕어빵 틀)와 실제 구현체인 인스턴스(붕어빵)로 나눈다.
변수/클래스/함수명은 Snake_case와 CamelCase 둘 중에 하나를 사용하여 생성한다.
1. Class 구현하기
- __init__ 는 객체 초기화 예약 함수이다. 매개변수로 받을 것들을 self 옆에 적어준다.
2. Object 선언하기
jihyun = SoccerPlayer("Jihyun", "MF", 10) 의 jihyun = SoccerPlayer()은 Object이름을 선언하는 것이다. SoccerPlayer()의 () 안의 값은 Variable 초기값을 선언해주는 것이다.
3. 객체 지향 언어의 특징
객체 지향 언어는 실제 세상을 모델링하는 것으로 3가지 개념이 필요하다.
- 첫번째. Inheritance 상속 : 부모 클래스로부터 Attribute와 Method를 물려받은 자식 클래스를 생성하는 것
- 두 번째. Polymorphism 다형성 : 같은 이름 메서드의 내부 로직을 다르게 작성
- 세 번째. Visibility 가시성 : 객체의 정보를 볼 수 있는 레벨을 조절하는 것
(Visibility 예제 1) Inventory에 Product items 직접 접근이 불가하도록 설정
(Visibility 예제 2) Inventory에 Product items 접근할 수 있도록 설정
자세한 코드는 아래 깃 헙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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